1. 소비습관이 평범한 부자들은 물질적인 대가를 받기보다 재정적 자립, 훌륭한 가장, 좋은 남편과 같은 추상적 개념의 보상을 받는다.
2. 매일 규칙적으로 조깅하는 사람을 본적이 있는가?
그런 사람들은 대개 건강해서 조깅을 할 필요가 없는 사람처럼 보인다.
그러나 그것 때문에 그들은 건강한 것이다.
마찬가지로 부자들은 경제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러나 경제적으로 건강하지 못한 이들은 상황을 변화시키기 위한 일을 거의 하지 않는다.
3. 재정적으로 안정된 사람들은 같은나이/소득 집단에 속하면서도 재정적으로 불안정한 사람들보다 더 행복하다.
4. 사람은 쓰기 위해 돈을 번다. 쓸곳이 더 생기면 돈을 더 벌어야 하는 것이다.
5. 재산을 모으기 위해서는 실현 소득(과세 대상 소득)을 최소화 하고, 미실현소득(현금유입이 없는 재산/자산의 증식)을 극대화 하라.
6. 실현소득과 부 사이에는 어떤 관계가 있는가?
- 실현/과세 소득을 최소화 하고, 미실현/비과세 소득을 늘림으로써 상당한 부를 축적한다.
7. 가정의 연간 총 실현소득의 2배가 넘는 주택융자를 받아야만 살수있는 주택을 절대 구입하지마라.
8. 만일 당신이 많은 걱정거리를 생각하며 대부분의 시간을 보낸다면 어떻겠는가?
문제 해결을 위한 행동에는 더 적은 시간을 할당하게 될 것이다.
9. 가치가 증식하는 범주에 투자하지만, 그것을 실현소득으로 만들지 않는다.
주식, 부동산, 연금 및 이연과세 범주에 들어가는 것들에 투자한다.
장기간의 계획을 세워 연령별 상황에 따른 투자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10.물건이 사람을 바꾸어 놓는다.
만일 비싼 물건이 하나 생기면 그에 걸맞는 다른 물건들을 사서 보조를 맞춰야 할 것이다.
그러면 곧 모든 생활방식이 바뀌게 된다.
11. 물건이 상징하는 의미와 내가 인생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관이 일치하지 않는다면, 그 물건은 나에게 필요하지 않은 물건이다.
12. 부자들에 비해 부자가 아닌 사람들이 흥정과 협상에 소극적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