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부자와 가난한자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두려움을 다루는 방식이다.
2. 돈은 한번도 잃어본적이 없는 부자를 만난적은 없다. 그렇지만 한번도 잃어본적 없는 가난한 사람은 많이 만나보았다.
3. 리스크와 염려가 싫다면 일찍 시작하라.
4. 이기는 것이란, 대개 지는것 뒤에 오는 것. (ex. 누구나 천국에 가고싶어하지만 죽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다. - 죽음으로써 천국에 갈 수 있는데 역설적인 상황)
5. 대부분의 사람들이 금전적으로 이기지 못하는 이유는, 돈을 잃어 느끼는 고통이 부자가 되어 얻는 즐거움 보다 훨씬 크기 때문이다.
6. 승자들은 지거나 잃을 때 더욱 고무된다. 패배자들은 실패하면 좌절한다.
7. 지는 것을 싫어하는 것과 지는 것을 두려워 하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다.
8. 돈이 조금밖에 없는데 부자가 되고 싶다면 균형이 아니라 집중을 추구해야 한다.
9. 냉소주의자들은 비판하고, 승자들은 분석한다.
10. '난 하고싶지 않다'가 성공의 열쇠를 쥐고 있다.
11. 사람들이 원하는 것 보다, 원하지 않는 것에 초점을 맞춰 회피할 때 커다란 손실을 입는다. 그들은 원하지 않는 것을 분석하는 대신 마음을 닫아버린다.
12. 사람이 바쁜 생활을 유지하는 이유는 그들이 대면하고 싶지 않은 무언가를 회피하기 위해서이다.
13. 자신이 무언가 중요한것을 회피하고 있다는 것은 가장 흔한 형태의 게으름이다. 바쁘게 지냄으로써 게으름을 피우는 것이다.
14. 자신이 해야할 무언가를 회피하고 있음을 자각한다면 스스로에게 던져야 할 질문은 '그게 나한테 어떻게 좋을까?'이다.
15. 마음이 옳다고 느끼는 것을 하세요, 무엇을 하든 어차피 비난받게 되니깐요. 그 일을 해도 비난받고 안해도 비난받을 테니깐요
16. 우리의 삶은 교육보다 습관의 반영이다.
17. 내가 아는 것이 돈을 벌게 해준다. 내가 모르는 것은 돈을 잃게 만든다. 나는 오만하게 굴 때마다 돈을 잃었다. 왜냐하면 오만할 때 나는 내가 모르는 것을 중요하지 않다고 믿기 때문이었다.
18. 자신의 부를 일군 사람들은 잃는 게 두려워 게임에 발을 빼지 않는다.
19. 모든 게임은 처음에는 다소 균형을 잡을 필요가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특정부문에 집중해야 한다.
20. 욕심을 억누르고 죄책감을 심어주는 낡은 사고방식과 싸우는 자세를 가져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